728x90

1> 사과

 

사과에 들어 있는 펙틴 성분이 흡착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도록 돕고, 폴리페놀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또한 사과에 풍부한 칼륨은 염분 배설을 증가시켜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런 다양한 이점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으니 꾸준히 섭취해주도록 하자.

 

2> 천마

 

뇌 신경전달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두뇌 건강과 뇌혈관 질환에 좋은 천마. 천마는 뇌 뿐만 아니라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천마에 들어있는 가스트로딘 성분이 혈관 내벽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 천마는 즙을 내어 마시거나 밥이나 반찬에도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하게 섭취하기 좋다.

 

3> 다시마

 

다시마의 끈적이는 부분인 알긴산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기능을 하며 함께 배출될 수 있는 좋은 콜레스테롤이 간에서 배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더욱이 다시마에 풍부한 요오드 성분도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효과적. 식단에 추가하여 고지혈증을 예방해보자.

 

3>적양배추

 

양배추는 전반적으로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우리 몸에서 이로운 작용을 한다. 그 중에서도 적양배추는 진한 보라색을 띄는 음식으로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지혈증을 예방해준다. 이외에도 가지, 베리류, 자색고구마, 적포도 등에도 안토시아닌의 함량이 높아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4> 양파

 

양파는 혈압을 낮추며,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루틴 성분이 풍부해 혈전을 막아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더욱이 양파에 들어있는 알리신, 케르세틴 등의 성분은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을 높이는데 탁월하다. 따라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기름기가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되니 곁들여도 좋다.

'건강했으면 좋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방암 초기증상  (0) 2020.10.25
치아관리 이야기...  (8) 2020.10.25
낫또 이야기  (4) 2020.10.25
빈혈 이야기..........  (21) 2020.10.24
문어 이야기~~~!! (삶는법, 효능, 고르는 법)  (2) 2020.10.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