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체지방이란 몸속에 있는 지방을 말하는데 우리 인체는 섭취한 영양분 중 쓰고 남은 것을 다음에 쓰기 위해 몸 안에 비축해 놓게 됩니다.

또한 체지방은 콜레스테롤 인지질, 필수 지방산등은 세포막을 구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그리고 지방도 인체를 구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럼 비만의 기준은 무엇일까.

체지방의 표준치는 한국 남성은 체중의 15~20% 여성은 23~28% 정도입니다.
비만은 체지방량이 표준치 보다 높거나 근육량이 표준치 보다 부족합니다.


 또한 체지방은 저장 장소에 따라서 진피와 근막 사이에 축적된 피하지방, 근육 사이 지방, 장기 사이의 내장지방으로 분류됩니다.
이중 제일 빼기 쉬운 게 내장지방이라 합니다. 꾸준한 운동과 폭식을 하지 않으면 돼요.
체지방을 방치하면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혈관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럼 체지방이 증가하는 원인이 뭘까요?
보통 운동부족이나 잘못된 식습관을 가진 사람, 평소 걷기를 싫어하거나 이침을 거르거나, 밤늦게 식사하거나, 군것질을 자주 하는 사람일수록 체지방이 증가 한다고 합니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은 활동 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체지방이 축적되기 어렵운 원리 입니다. 
그만큼 평소 식습관과 운동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겉으로 보이기엔 날씬 한데 체지방 뚱보인 사람도 의외로 많다고 하네요.

바쁜 현대인들의 삶, 계속 늘어나는 체중과 식욕을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
바이러스로인해 헬스장에도 갈 수 없는데 직장인들이 간단하게 직장생활속에서 체지방줄이는법 효율적으로 실천한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육아와 직장을 병행하는 워킹맘들 육아하기도 바쁘고 살림도해야하고 직장도다녀야 하는데 운동은 언제해? 집콕으로 확 쪘는데 헬스장은 겁나고 그야말로 내가 확찐자가 되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3대적은 스트레스, 불충분한수면, 좌식생활이라고 합니다.

적당한 수면 7-8시간


제가 생각하는 체지방줄이는 방법은 의외로 수면입니다.
짧게 자면 오히려 배고픔을 느껴서 먹고 싶어지고 스트레스 지수가 쌓이게 되고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고 자극한다고 들었습니다.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호르몬이 자극되면 비만으로 유도되고 오히려 긴 수면은 염증을 유발하니 체중증가에 일조 할 수 있으니 바쁜 직장인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충분하고 적당한 하루 7-8시간 잠을 자는 것입니다.
주부, 직장인 모두 바쁘고 힘든 삶을 살아가는데 생활 속 꿀팁입니다.
땀이 흘러 자연스럽게 체온 조절이 가능한 무더운 여름, 여름잠 자고 다이어트도 하기위해 수면을 취하면 몸에서 '렙틴(Leptin)이라는 식욕조절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렙틴이 분비되면 식욕을 낮춰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체지방줄이는법으로 수면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12시 이전에 잠 자리에 드는것이 체중감량에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우리몸에 좋은 호르몬들은 10시부터 새벽2시의 심야에 분비가 활발하고 수면 후 2시간이 지나야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활발하게 분비되려면 일찍 잠자리에 드는것이 체지방 줄이는 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계단걷기

 

바쁜직장인들 출퇴근길이 건강의 지름길인것 같습니다.
따로 헬스장이나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면? 출퇴근길에 계단걷기를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에스칼레이터대신 걷기를 선택! 나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아야 하는데 직장생활과 주부님들은 육아를
병행하면서 운동을 한다는것이 정말 힘듭니다.
그리고 초반에 헬스장을 끊어서 무리하다보면? 흥미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계단걷기는 부담 없이 운동을 지속할 수 있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법인것같습니다.
계단으로 올라갈때 혹시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이 느껴진다면 운동을 즉시 멈춰야합니다.
체지방줄이는법을 실천하기 위해서 단발성보단 꾸준한 운동이 부작용도 없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직장인 다이어트 방법은 출퇴근길에 걸을때 최대한 빨리 걷기 , 가능한 많이 걷기, 에스칼레이터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는 되도록 걷는걸 추천합니다.
너무 높은 체중감량 숫자보다 꾸준히 실천하여 2-3주에 1kg씩이라도 체중조절을 해나가 보는건 어떨까?
요요현상없이 장기간 체지방줄이는법 실천하려면 하루에 30분 이상 주3-5회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하는데 계단걷기는 직장인들의 실생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직장내에서도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걷기를 실천해 보는건 어떨까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섭취

 


사람마다 체중이나 비만 병을 알게되는 이유가 다 다릅니다.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적절한 체중줄이는법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가는게 중요한데 계란, 바나나, 양상추, 콜라비, 케일등 체지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운동과 식단을 조절한다면 우리 몸속에 있는 지방들이 쏙~빠지게 될것입니다.
직장인들이 특히 운동량이 부족해 비만해지는 경우가 높은데, 내장지방이 과다해져 복부지방률이 높아지고 복부비만은 고혈압, 심혈관질환, 당뇨병등 성인병에 원인이 되므로 신체에 지방에 쌓이는걸 막기 위해서 적당한 칼로리와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며 체지방을줄이는 음식을 섭취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예뻤으면 좋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 보습 이야기  (0) 2020.09.22
현관문 고치기  (8) 2020.09.20
목주름 관리  (6) 2020.07.19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음식 Top 5  (2) 2020.07.15
클렌징의 종류와 특징  (3) 2020.07.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