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라고도 알려져 있는 채소이다.
특히나 빨갛게 잘 익은 토마토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남편이 건강관리를 철저하게 시작해 몸에 좋은 음식은 특별히 신경써서 챙기려 한다.
토마토 효능을 통해 건강함을 지킬 수 있도록 꼭 기억하자.

 

토마토 효능으로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데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비타민C는 물론이고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의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통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세포들이 젊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한다.

 

게다가 비타민K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몸속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은 방지한다고 한다.
이는 골다공증, 노인성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토마툐 효능이다.

비타민C 또한 풍부하기에 피부 탄력과 잔주름, 기미 예방 등등 피부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토마토 효능 중에서도 혈압을 낮춰준다고도 하는데, 이는 토마토가 함유하고 있는 칼륨이 몸속의 염분을 밖으로 내보내 고혈압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끔 도와준다고 한다.

 


토마토 효능 중에서도 여성들에게 가장 솔깃한 것은 바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는 소리 아닐까 싶다.
열량이 낮은 채소이기도 하고 수분과 식이섬유과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를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체중감량을 하는데에 있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렇듯 토마토 효능은 다양하다는 것을 아셨을 것 같은데
끓여먹거나 으깨 먹어도 체내 흡수율이 좋아져 효과적이라고도 하니~ 꼭 알아두시고 챙긴다면 신선하고 맛있는 채소로 건강까지 지킬 수 있을거 같다.

 

그러면 금방 물러지는 방울 토마토는 어떻게 보관해야 신선하게 먹을 수 있을까.

 

일단 물에 두어번 씻어준다.

농약과 이물질이 있어서 세척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물질로 인해 곰팡이가 생길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다음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넣은 물에 10분정도 담궈 준다. 그러면 깨끗하게 세척이 되고 키친타월 등으로 깨끗하게 말려준다.

 

그다음 꼭지를 제거해 준다.

모든 채소들이 꼭지가 있어야 신선하게 보관 되는 줄 알았는데 방울토마토는 꼭지가 있으면 줄기가 있는 줄 알고 계속 성장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 빨리 물러지는 것이라 한다. 꼭지에 곰팡이도 생기기 쉬우니 꼭 꼭지를 제거해 주어야 한다.

그렇게 해서 또 키친타월로 바짝 말려주어 조금씩 지퍼락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다.

 

사실 과일 하나 먹는데 이런 보관법까지 잘 알아야 하나 처음엔 좀 귀찮다 싶었다. 그런데 토마토의 효능은 정말 어마무시하게 좋아 우리가 늘 밥 먹는것과 같이 늘 섭취하면 정말 건강을 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음식인지라 잘 먹고 잘 보관하는게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잘 세척하지 않거나 곰팡이가 있는데 모르고 섭취하면 더 몸에 안좋을 수 있다.

부지런 해야 건강해 질 수 있다.

 

오늘도 방울토마토 한박스 사서 깨끗히 세척하고 잘 보관해서 다함께 건강하게 잘 먹어야 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