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가평 명지계곡

명지계곡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여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무릎 정도 깊이의 얕은 물가와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깊은 장소까지 모두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즐기기 좋은 서울 근교 계곡입니다. 주차장 근처에는 매점과 공중화장실, 민박집 등의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고 계곡의 상류로 올라가면 물살이 빠르게 흐르는 익근리계곡의 풍경 또한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물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즐기기 좋은 계곡입니다.

* 포천 백운계곡

 

백운계곡은 백운상 정상에서부터 흘러내리는 맑은 물이 모이며 이룬 골짜기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서울 근교 계곡입니다. 계곡의 길이가 10km나 되며 연못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지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또 백운계곡과 광덕 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 경치가 좋아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 회성 병지방계곡

병지방계곡은 물이 깨끗하고 계곡 주위로 병풍이 둘러치듯 쌓인 아름다운 계곡입니다. 특히 선녀탕 주위는 기암괴석과 들꽃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물이 많아 여름철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외부와의 접근이 어려운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용품들은 모두 챙겨 여행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청양 까치내계곡

 

까치내계곡은 시냇물과 기암절벽, 울창한 산자락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한국의 명수 100선에 선정될 만큼 맑은 물을 자랑하는 까치내계곡은 수심이 깊지 않고 넓으며, 자갈밭과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기 때문에 어린이와 함께 가기 좋습니다. 또한 카라반이나 자동차 야영장, 잔디광장 등 가종 편의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는 칠갑산 오토캠핑장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은 충청남도 계곡입니다.

​* 밀양 얼음골

 

밀양의 신비라 불리는 얼음골은 여름철 뜨거운 온도와 무관하게 섭씨 0도를 유지하며 얼음까지 어는 신비로운 경상남도의 계곡입니다. 얼음골 입구에는 주차장의 온도와 얼음골의 온도를 알려주는 전광판이 있는데 신기하게도 얼음골의 온도는 항상 0도를 유지합니다. 때문에 더위를 피하기 위한 피서지로 적합합니다. 다만 취사는 불가능하며, 얼음을 떼어가면 그 자리에서 다시 얼음이 만들어지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문경 용추계곡

용추계곡은 계곡의 전 구간이 바위로 덮여 있어 위에서 보면 용 한 마리가 꿈틀거리는 형상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바위 위를 흐르는 계곡물은 매우 맑고 투명합니다. 특히 고인물이 아닌 흐르는 물이기 때문에 바위에 이끼가 끼지 않고 물이 깊지 않아서 어린이들이 놀기에도 좋습니다. 바위 미끄럼틀 삼아 타고 내려오고, 계곡에 발을 담그고 나무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면 워터파크도 부럽지 않을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산이 많은 우리나라의 특성상 놀기 좋은 계곡들이 매우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름철 가족들과 함께 나무 그늘에 앉아 자연경관을 구경하고 음식을 먹으며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계곡으로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편했으면 좋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토리묵 무침  (1) 2020.10.03
해물탕 만들기~!  (1) 2020.10.03
콩국수...진짜 여름이구나  (2) 2020.06.28
유아인 따라하기  (3) 2020.06.27
금요일 저녁 맥주안주  (2) 2020.06.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