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근 각광받고 있는 새싹보리는 과거에 쌀보다 흔한 곡물로 가치가 낮았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보리가 몸에 좋고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가격도 훨씬 비싼 곡물이 되었습니다.

마트에서나 홈쇼핑으로 보아도 새싹보리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효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앙 아시아가 원산지인 보리는 오래전부터 재배된 작물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가 이삭을 열기전

20~30cm정도 자랄때까지 키운 다음 신선한 어린잎을 수확한 것을 말합니다.

새싹보리에는 칼슘과 SOD 효소, 아연, 마그네슘, 철분, 구리, 미네랄, 비타민, 베타카로틴,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싹보리효능

1. 동맥경화예방

새싹보리효능 첫번째는 동맥경화예방에 좋습니다

새싹보리에 함유된 SOD 효소는 동맥 경화와 고혈압, 당뇨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SOD 효소는 동맥경화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효과를 가지고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암예방 및 노화방지

새싹보리효능 두번째 효능은 암예방 및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새싹보리에는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가 풍부하여 우리 몸속의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일반 새싹채소에 비해 무려 7배 이상 높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를 기대 할수 있으며, 노화와 암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3.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

새싹보리효능 세번째는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새싹보리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바로 다이어트 인데요. 사포나린 성분이 간 기능을 개선하고 해독능력을 높여 비만을 억제하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포도당 흡수를 억제 및 지연을 시켜 혈당 감소와 포도당이 축적되지 않게 배출시켜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4.각종 성인병 예방

새싹보리효능 네번째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콜사놀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로 LDL의 수치를 낮춰주며,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수치를 높여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각종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간보호 및 기능 개선

새싹보리효능 다섯번째는 간보호 및 기능개선에 좋습니다.

한국인은 1인당 술 소비량이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간 건강에 적신호가 켜져 있다는 소리인데요

새싹보리 효능에 우리 몸의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에 함유된 "사포나린" 성분이 간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숙취 해소와 간 기능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00G에 1500m의 높은 사포니린 성분이 들어있어 음주 다음날 새싹보리 주스로 숙취를 해결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장 건강 개선

새싹보리효능 여섯번째는 장 건강개선에 좋습니다.

보리가 장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 아실거에요~~~!

특히 새싹보리 효능에는 식이섬유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식이섬유에는 물에 녹는 수용성과 녹지 않은 불용성 두가지 식이섬유로 나뉩니다. 수용성 식이 섬유는 수분과 함께 음식물이 소장을 빠르게 통과하게 도와 지방 및 콜레스테롤, 당분의 흡수를 막아주고,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비와 장의 염증을 막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7.고혈압예방

새싹보리효능 마지막은 고혈압에 좋습니다.

고혈압이란 말 그대로 혈압이 높은 상태를 말하며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이 높다는 것을 뜻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함유된 SOD 효소는 혈압 상승을 억제하고, 칼륨은 체내 나트륨 농도를 소변을 통해 배출되도록 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건강했으면 좋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어 이야기~~~!! (삶는법, 효능, 고르는 법)  (2) 2020.10.23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5) 2020.10.20
환절기 감기 예방  (2) 2020.10.20
깻잎 이야기  (0) 2020.10.20
필라테스 이야기  (5) 2020.10.08

+ Recent posts